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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전창업온라인 매니저
2020년 국가대표 중소기업 BRAND K 제품 선정 공고

사업개요

대한민국 중소기업이 생산한 혁신기술 기반의 '소비재 우수 제품군'을 발굴하고, 상품에 대한 이미지 제고 및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하여 '브랜드 K' 사용권한 부여 및 브랜드 관련 각종 행사 참여를 지원해 드립니다.
 
☞ 참신한 아이디어와 디자인이 결합된 트렌드 주도형 제품, 우수한 품질과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을 갖춘 시장 선도형 제품
 
☞ '브랜드 K' 사용권한 부여, 국내외 행사 관련 공동관 참여, 온ㆍ오프라인 홍보 등 지원

지원분야 및 대상

ㅇ 자격요건
- 중소기업기본법 제 2조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으로 사업성, 기술력 등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기업ㆍ조합ㆍ단체」
※ 단, 기업의 경우는 사업자등록증 상 ‘제조’명기 필요
ㆍ 국내 제조기업 또는 단체 중 일반 소비자가 구매 가능한 B2C 품목(Made in Korea)을 생산하는 기업

 

ㅇ Made in Korea 충족요건
㈀ 「Made in Korea」요건
- 본사 및 생산시설 한국 소재, 제조비용 60% 이상(R&D, 고용 등), 한국 발생 핵심 가공공정을 한국에서 진행 등
㈁ 「Made in Korea」증빙자료
- 공장등록증 또는 임가공계약서 사본 등, 국내생산 제품임을 증명 가능한 자료 일체(생산시설에 대한 실태조사 병행 예정)

 

ㅇ 제품 카테고리(총 7개 제품군)

구 분

제품군 세부내역

1

생활

세탁기건조기청소기에어콘가습기디지털 도어락방범경보기전기 다리미, TV, 보일러선풍기온열기기난방기기행거선반옷걸이욕실용품건조대수납용품청소도구세탁소품진열대휴지통 등

2

주방

냉장고전기밥솥음식물처리기가스레인지전기레인지전자레인지오븐식기세척기정수기커피메이커주방수납키친툴/도마주방잡화식기/홈세트밀폐용기냄비프라이팬물병조리도구컵 등

3

뷰티

화장품향수바디용품헤어뷰티소품이미용 기기 등

4

식품

과자류면류음료류즉석조리식품통조림견과류 등

5

조명가구

사무용 책상침대의자기능성 의자탁자진열장수납장학습용 스탠드기기인테리어 스탠드기기형광등백열등사인조명가로등기기 등

6

전자기기

프로젝터셉터박스블루레이플레이어이어폰헤드폰홈씨어터오디오카셋트라디오스피커캠코더네트워크노트북모니터방송장비복사기복합기서버스캐너, FAX, 프린터전자칠판, DID, 학습기디지털카메라무전기전자사전전자책, mp3, PMP, PDA, 스마트기기 등

7

기타

찜질기기안구건조보호기안마기약포장기기체온계체중기카시트블록교육완구놀이완구동작완구승용완구유모차유식기기젖병살균기유축기캠핑용품등산용품낚시용품골프용품헬스기기자전거인라인스케이트스키용품구기용품 등

※ 단, 기재되지 않은 제품중에서도 일반소비자(B2C)제품인 경우는 신청 가능

 

ㅇ 지원제외 업체
① 부동산업(68), 일반유흥 주점업(56211), 무도유흥주점업(56212), 기타 주점업(56219), 기타 갬블링 및 베팅업(91249) 등 사행성 업종(한국표준산업분류)은 지원대상에서 제외
② 사업에 참여하는 자(신청기업, 대표자 등)가 기업경영 악화 등으로 실질적 사업수행이 어려운 경우
- 기업의 부도, 휴ㆍ폐업
- 국세ㆍ지방세 체납 및 금융기관 등의 채무불이행이 확인된 경우
- 임직원의 자금횡령 등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기업

지원조건 및 내용

ㅇ 브랜드K란?
- 국가브랜드가치를 활용한 “대한민국 중소제조기업 제품 인증브랜드”
- 대한민국에서 생산(Made in Korea)된 혁신기술 기반의 “소비재 명품군”

 

ㅇ 지원규모
- 약 60여개 업체(제품) 내외

 

ㅇ 지원내용 (* 단, 내부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① 「브랜드K」 로고(상표) 사용권한 부여
- 각종 평가 및 현장 실태조사 등 품질인증과정 통과 후 상표 사용권 획득
  * 단, 'Made in Korea'제품으로 인정(제조 주요공정의 60% 또는 성분ㆍ원료의 60% 이상 등)되는 제품‧기업에 한함
  ** 금번 선정절차와는 별개로, 향후 로고사용권 부여를 위해, 생산시설 실태조사 추진 예정
② 국내외 행사 관련, 「브랜드K」 공동관 內 제품참여 지원
- 국내외 전시회 또는 각종 프로모션 추진 시, 「브랜드K」 공동관 구성제품으로 참여기회 제공
  * 타 전시회 개별참여관련 비용은 지원 제외
  ** 각 행사 성격에 따라, 선정업체 제품 중 출품제품 별도 선정 예정
③ 국내외 온ㆍ오프라인 홍보지원
- 유통센터 자체 채널 및 외부 홍보매체를 통한 브랜드K 기업ㆍ제품 홍보전략 수립 및 실행
  * 단, 예산 및 홍보 내용에 따라 변동 가능
④ 국내 유통망 진출지원 및 마케팅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20~)
- 국내 유통망(TV홈쇼핑, 백화점, 동반성장몰 등)진출 희망 시, 입점연계 지원
- 대형유통망 연계 ‘온ㆍ오프라인 기획전’, 중기제품 전용 정책매장 ‘아임쇼핑’(휴게소ㆍ면세점 등) 입점 신청 시 가점 3점 혜택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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